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유한대학교 호텔항공학과 호텔관광전공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는 최근 인간의 행복을 추구하는 정신적 가치가 물질적 가치를 끌어내리는 삶의 질을 강조하는 탈산업사회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살려고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관광현상은 자연스럽게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는 관광 및 환대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졌고 자연스럽게 호텔 및 리조트, 크루즈, 여행·항공, 레저, 외식, 컨벤션, 의료관광 산업분야 등에 종사할 서비스 인력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호텔항공학과 호텔관광전공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최고의 환대산업 중간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여행서비스, 숙박 서비스, 그리고 호텔 외식 음료 전문 서비스라는 3가지 인력양성유형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성 및 서비스 교육, 글로벌 역량을 갖추기 위한 에티켓 및 외국어 교육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댓가는 타 대학의 유사학과와 다른 유한대학교 호텔항공학과 호텔관광전공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첫째, 자격증 프로그램입니다. 호텔 및 관광분야 12자격증, 외식분야 3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연계수업을 실시함으로써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자격증을 딸 수 있는 학과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매년 각종 식음료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고 있습니다

둘째, 글로벌 역량 및 취업프로그램입니다. 해외어학연수,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있으며, ‘해외취업사관학교라는 프로그램를 통해서 싱가포르·호주·일본지역의 호텔/리조트로 진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 주요크루즈선사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실존주의 철학자 사르트르는 인생은 BCD(Birth, Choice, Death)’라고 했습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선택의 연속이며, 그 선택이 어떠하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항상 준비되어있는 저희 구성원들과 한번 동행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우리 구성원들은 항상 여러분들을 우선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미래를 여는 동행자로서의 열정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029_155908.png


호텔항공학과 호텔관광전공 학과장

하인수

 

상단으로 가기